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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Hurt Report" -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16. 05:45

    이미 서울"The Hurt Report"는 미국 교통부 산하 고속 도로 안전국에서 미국 남카쥬 대학(UCLA)교통 안전 연구소에 의뢰하고 1981년 연구 발표한 보고서입니다.정식 보고서의 명칭은 "Motorcycle Accident Cause Factors and Identification of Countermeasures" "모터사이클 문제 원인과 대응책 식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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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arry Hurt교수가 주 저자인 것이 한 The Hurt Report라고 부릅니다.좀 오래된 보고서지만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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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연구 결과 요약 >사고 및 노출 데이터를 통해 모터사이클 사고 및 부상 원인의 특성에 관련된 특별한 관찰입니다. 이런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모터 사이클 사고 약 3/4은 다른 교통 수단과 충돌에서 발생했으며 승용차이다.​ 2. 모터 사이클 사고 약 1/4은 모터 사이클 혼자 사고이며, 노면은 다른 고정된 물체와 충돌한 것이다.​ 3.3%미만 사고가 모터 사이클의 마을에서 발생하고 있어, 대부분 타이어 펑크의 조종 능력의 진 차에서 발생했습니다. ​ 4. 혼자 사고 중 약 2/3은 슬리프하거나 추락한 것과 과도한 브레이크 사용은 가속에 의해서 코그 데에서 중앙선을 침범하거나 코그 데를 제대로 돌지 않고 발생한 것이다.​ 5. 도로상의 돌출물, 구덩이 등 도로의 결함과 관련한 사고는 2%정도이며, 로드 킬와 관련된 사고는 1%정도이다. ​ 6. 차와 모터 사이클 사고 약 2/3은 다른 차량이 모터 사이클의 진로를 방해한 즉 이륜차 보호 의무를 위반하고 발생한 것이다.​ 7. 자동차 운전자가 모터 사이클을 못 본 것이 사고 발생의 주요 원인이다. 차량 운전자가 충돌 전까지 모터사이클을 보지 않고, 보고 있다 하더라도 충돌을 피하는 것은 늦은 경우가 많다.8. 차량 운전자의 모터사이클에 대한 적대행위로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는 드물었다. 모터 사이클이 직진할 때, 앞의 차량이 좌회전해서 발생하다 ​ 9)네거리가 모터 사이클 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곳이다. 특히 차량이 진로를 방해하거나 신호를 위반할 경우 발생한다.​ 10. 모터 사이클 사고 98%정도는 그 날의 기상과 관련이 없다.​ 11. 대부분의 사고는 출발하는 지점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발생할 것이다. 쇼핑을 갈 때는 심부름을 가거나, 동료들을 만나거나, 레크리에이션 등의 목적으로 짧은 운행을 할 때 주로 발생할 것이다.​ 12. 차와 모터 사이클 사고의 절반 이상은 다른 차량이 시야를 방해하거나 눈 부심 등으로 시야가 제한될 때 쵸쯔오낭다. ​ 13. 자동차와 모터 사이클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은 잘 눈에 띄게 시인성을 높이는 것이다. 낮에도 헤드라이트를 켜거나 노란색 주황색 밝은 주홍색 라이딩 복장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14. 모터 사이클 사고 62%정도가 충돌 모두 sound에 기름이 새고 새어 화재로 이어질 위험이 컸다.​ 15. 대부분의 충돌 사고의 충돌 전 속도의 평균치는 시속 48km정도이며 충돌 속도는 시속 35km정도였다. 1000건의 사고 중 1건 정도는 충돌 이전의 속도가 시속 138km정도다.​ 16. 충돌 사고의 3/4이상이 전방의 위험 요소보다 시야의 45도 이내의 왼쪽 오른쪽의 위험 요소에 의해서 발생할 것이다.​ 17. 눈에 잘 띄는 정도는 모터 사이클과 라이더의 전면 모습이나 밝기 등에 크게 좌우된다.​ 18. 모터 사이클 자체의 결함보다 보수의 부실 관리가 사고와 관련이 아주 많이 높다.​ 19. 모터 사이클 사고자는 16~24살이 많아 30~50세는 현저히 적다. 비록 사고자 96%가 남성이었지만 여성의 사고 발생 비율이 아주 많이 높다.​ 20. 사고자의 직업은 다양하지만 전문직 세쵸쯔쥬멩, 엔지니어의 사고율이 낮은 직장인, 학생, 무직자 사고 비율은 많이 높다.​ 21. 최근 교통 법규를 위반한 사실이 있거나 사고를 일으킨 사람이 모터 사이클 사고를 낸 경우가 많다.​ 22. 사고자의 92%가 전문적인 라이딩 교육을 받지 않고 스스로 배웠는지, 서무, 가족 등에서 배운 사람들이다. 전문 라이딩 교육을 받은 사람은, 사고율이 낮을 뿐 아니라, 사에 의해서 인상의 상처도 적​ 23. 사고자의 절반 이상이 라이딩 위원 경력이 3년을 넘었다고 해도 사고가 발생한 모터 사이클을 탄 경험은 5개월 이내였다. 오프로드 모터 모터 사이클을 탄 경력이 있는 라이더는 사고율이 매우 낮​ 24. 부주의가 사고의 공통된 원인이다.​ 25. 사망자의 절반가량이 sound 주운 전이다.​ 26. 충돌 회피 조작에 큰 문 지에죠무이 있었다. 많은 라이더는 충돌 전에 감속하는 과정에서 과도하게 브레이크를 사용하여 뒷바퀴가 미끄러지는 결과를 가져왔고 앞 브레이크는 적게 사용한 것으로 추정된다. 충돌을 피하기 위한 핸들 조작이나 카운터 스티어링 능력이 부족했습니다.​ 27. 충돌을 피하기 위해서, 동작을 취할 수 있는 시간은 거의 모드가 2초 미만이다.​ 28. 두명 탑승(병렬)의 사고율이 현저히 낮다.​ 29. 모터 사이클 사고와 관련된 차량의 운전자는 다른 사고의 운전자와 크게 구별되지 않았지만 20~29세와 65세 이상이 많아 대부분 모터 사이클을 잘 몰랐다.​ 30. 대형 모터 사이클 사고율은 낮지만 사고가 발생하면 중상을 입는 경우가 많다.​ 31. 모터 사이클의 색과 사건과의 연관성을 발견할 수 없다. 이는 모터사이클 앞 그 다 sound 부분은 색상에 따른 큰 차이가 없기 때문으로 추정된다.​ 32. 윈드 실드를 장착한 모터 사이클의 사고가 적다. 이것은 눈에 잘 띄어 주행풍으로부터 보다 안정감 있는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고 생각된다.​ 33. 모터 사이클 면 합격 없거나 취소된 사람, 무슨 운전 면허도 없는 라이더의 사고가 매우 많다.​ 34. 초퍼라고 반 초퍼, cafe racer와 함께 커스텀한 모터 사이클 사고율이 결정적으로 많은 높다.​ 35.사 이 때문에 부상을 받는 현실성은 충돌의 교통 사고로 98%, 혼자 사고에서는 96%가 부상했고 혼자 사고의 45%만이 경미한 부상을 입고 있다.​ 36. 사고자의 절반의 부상 부위는 발목과 발, 종아리, 무릎, 허벅지이다.​ 37. 엔진 가드는 부상을 막기 방지 장치와 효과적 기능을 못할 것이다. 발목과 다리를 다치는 대신 종아리, 무릎, 허벅지를 다치는 현실성이 높아진다.​ 38. 무거운 부츠, 재킷, 장갑 등은 찰과상, 열상 등을 방지하거나 줄이는 데는 효과적이지만 큰 부상은 막을 수 없다.​ 39. 고속으로 달리고 정면 충돌 사고를 당한 라이더의 13%정도가 사타구니 부상을 입고 있다.​ 40. 중상을 입는 정도는 속도, sound주, 모터 사이클의 크기와 비례하는 것이다.​ 41. 사고자의 73%가 눈을 보호하기 위한 고글 등을 착용하지 않고 소망 등으로 시각제약되어 신속하게 리스크를 감지하지 못했을 것이다.​ 42. 약 50%의 라이더가 헬멧을 착용하는데 사고자의 40%만이 사고에 당시, 헬멧을 착용했습니다.​ 43. 사고자 중에서 훈련을 받지 않거나 교육 수준이 낮거나 젊은 사람이 더운 날씨에 짧은 라이딩을 할 때 자발적으로 헬멧을 착용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44. 치명적이 부상한 사람은 거의 가슴과 머리에 상처를 입고 있다.​ 45. 헬멧은 머리의 부상을 줄이는 데 가장 효과적인 규격에 맞는 헬멧을 착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대책이다.​ 46)운행하고 규격에 맞는 헬멧 착용은 자동차의 소 sound, 시야, 주의 집중 위험 감지 등에 방해는 안 되고 사고 원인을 다시 공문거나 피로를 증가시키는 것도 없다.​ 47. 규격에 맞는 헬멧은 높은 수준의 보호를 하고, 후두부 보호 범위를 넓히고, 풀 페이스 헬멧 앙묘은브 충돌 강도를 높이며, 모든 사이즈 대해서 대응하는 규격이 정해질 필요가 있다.​ 48. 헬멧을 착용한 라이더는 모든 유형의 부상 및 부상 정도와 비교할 때 머리와 목 부상이 현저히 감소하고 있다.​ 49. 앤면부의 보호 범위가 넓은 풀 페이스형 헬멧토쵸쯔스록의 얼굴 부상을 덜어준다.​ 50. 헬멧 착용이 목에 부상을 입히는 것은 아니다. 헬멧을 착용한 라이더가 목을 다친 경우가 헬멧을 쓰지 않은 라이더보다 적었다. 단지 4건만은 헬멧 착용으로 목에 가벼운 상처를 입었지만, 만약 착용하지 않았더라면, 심각한 머리 부상을 받았을 것이다.(헬멧 착용이 사고시의 목을 부러뜨리겠다고 소견하는 사람이 있다 sound)​ 51. 사고자의 60%가 사고 당시 규격에 맞는 헬멧을 착용하지 않았다. 이 중 26%가 귀찮고 불편하고 헬멧을 착용하지 않아 53%는 사고가 날은 몰랐다고 논평하는 것이다.​ 52. 모터 사이클의 면허 및 등록 수와 실제 도로에서 운행되는 모터 사이클의 통계와 무관하다.​ 53. 사고자의 10%만이 자손과 렌터카의 보험에 가입했다.※ 따라서 미국의 경우 아직 약 절반 정도의 주가 성인인 경우 헬멧을 착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첫 사람의 헬멧법(Helmet Law)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https://blog.naver.com/noah7hd/220837131289


    <참고 사이트>


    <보고서 요약원문>


    <하나 990모터 사이클 안전 국제 회의의 권고안>​ 하나. 자동차 운전은 너를 더 안전한 라이더가 되는 데 도움이 된다. 어떤 사람이 너의 적인지를 이해시켜주기 때문이다.​ 2. 저와 경험이 보다 안전한 라이더에 완성한다. 전문의도 이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하다고 이야기할 수 없을 것이다. ​ 3. 도시가 가장 위험하다. 시골에서 빨리 달리는 것보다 위험하다.​ 4. 많은 라이더가 한적한 시골에서는 헬멧을 쓰는 반면, 도시에서는 착용하지 않는다. 라이더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반대 행동입니다. ​ 5.sound주 라이딩이 sound 주운 전보다 더 위험하다.​ 6. 차량 운전자는 너의 소견하게 노을 쉽게 볼 수 없다(모터 사이클을 식별할 수 없다). 자동차과인 다른 물건들이 너를 숨기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더그과 대부분의 운전자들은 모터사이클을 식별하는 훈련을 받지 않는다. 너와 너의 모터 사이클을 더 잘 눈에 띄게 만든다. ​ 7. 롤링 스톤(Rolling Stones;가수)의 '너 밤에 오토바이를 타면 하얀 옷을 입으세요.'이란 노렛스토리웅 25년이 지난 지금도 맞는 스토리 이다니다. 흰색은 오전에도 잘 보이고 검은색은 잘 못된 선택이고 짙은 황록색은 최악이다.너가 눈에 띄어야 할 것만큼, 문제 회피 기술도 배워야 할 것이다. 브레이킹, 헨들 조작, 적당한 기어로 최대 가속등을 배워야 할 것이다.​ 9. 위의 같은 기술을 사용하는 판단력을 기르는 것은 어렵지만 필수 이다니다.​ 하나 0. 차선에서 모터 사이클의 위치가 문제를 예방하기 위한 기술 과학의 제동보다 더 중요하다. 기본적으로 당신의 진로를 방해할 위험이 닥치기 전에 멀리 떠나는 것이 상책이다.네가 교육을 받고 경험을 가졌다고 해도, 아직 라이더가 배워야 할 것은 많다. 훈련된 라이더가 높은 생존율을 나타낸다는 통계는 없다. 경험, 판단력, 건전한 정신, 높은 시인성(튀는 정도), 성숙한 태도가 가장 좋은 보호 수단이라고 합니다.​ 하나 2. 헬멧이 효과적 이다니다. 목 다치는 안 일으킬거야. 헬멧은 라이더의 조종 과오인 인식을 방해하지 않는다. 단지 헬멧을 착용하는 것만으로도 머리 부상을 줄일 수 있다.​ 하나 3. 턱 보호대(chin guard)이 있는 헬멧이 더 안전하다는 것이지 거의 많이 모든 전문의들이 동의하는 것이다. 턱대와 EPS foam(스틸로폼)이 추가적인 보호 기능을 수행한다. 헬멧의 보호는 넓을수록 좋다. ​ 하나 4.Hurt의 보고서를 쓴 Harry Hurt(위의 문제 분석 보고서를 쓴 사람;역자)도 턱 보호대를 걱정하는 스토리, 턱 가망이 없다. 헬멧을 사용하는 것을 걱정할 것이다.​ 하나 5. 헬멧을 살 때 잘 맞기를 고르시오. 턱줄을 꽉 조이고 위로 당겨 그 위에 당겼을 때 벗을 수 없는지 살펴보자.​ 하나 6.Snell(헬멧의 안전 기준 적합성을 테스트하는 기구)규격으로 DOT(믹크 운수성)규격에 모두 적합한 헬멧을 사기는 쉽지 않다. 이 2개의 규격에 맞췄다는 헬멧은 고정된 스토리 오히려 2개의 규격에 모두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Snell 규격 라벨이 부착된 헬멧은 소비자에게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하나 7. 헬멧이 같은 형태라면 70달러의 나 300달러의 나 그 보호 능력은 거의 많은 것 같다.8. 안경과 의치는 안면에 충격을 받았을 때 부상을 증폭시킨다.​ 하나 9. 너가·퇴근 등 자주 라이딩을 하고 나, 더욱 훌륭한 라이더가 되려는 것이라면 모터 사이클 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하세요. 모터사이클 입문자/초급자 로도란 당신의 '라이딩스쿨' 전화상담 후, 예약하고 하나: 하나 강습을 받아보세요. 모터사이클은 배우고 타는 것입니다. ^^ 제대로 배워서 타고 싶은 분은 부담없이 전화상담하세요. 하나: 하나 개인과외는 신뢰와 열정으로 이루어지며, 확실히 원하는 부분을 만족시킬 수 있는 사교육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하나: 하나교육특성상 상담스토리가 복잡하오니, 단순한 문의메일보다는 전화로 문의전화를 부탁드립니다. 공초공-이칠팔-육이팔 <<------------------> 강습 커리큘럼 소개 하나: 하나 개인강습이기 때문에 귀추에 따라 많은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noah7hd/2209777078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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