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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워그대비 컬쳐 트렌드] 오팔세대 : 다채로운 색깔의 신新중년층|워그대비인터내셔널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5. 0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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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wanna의 히비인터내셔널입니다.:) 최근 한국 정부의 소비시장에 새로운 세대가 떠오르고 있습니다.한때는 노년으로 불리며 소비자로서 존재감이 약한 5060세대가 '신 새 중년층'이라는 이름으로 새로 부상하고 있습니다.인생에 기승전결이 있다면 지금이 전성기라는 그들이 오팔 세대로 불립니다.​ 오팔 세대의 OPAL은 활기 찬 인생을 살아가싱노뇨은츄은(Old People with Active Lives)의 약자이며 동시에 베이 붐 세대를 대표하는 '58년생 개 띠'의 '오팔'을 우이우이합니다.무엇보다 그들이 자랑하는 다양한 행동이 모든 보석의 색깔을 후(후)와 있다는 보석의 오팔에 비슷하다는 의의에 5060싱쥬은뇨은 소비자들을 '오팔 세대'로 명명합니다.​[트렌드 코리아 2020]에서 선정한 10가지 트렌드 중 김 1은 오팔 세대를 소개 드립니다.​


    오팔 세대는 주요 1자리에서 퇴직하고 자녀의 독립에 부모의 역할을 졸업하면서 인생 1막을 마친 그들에게 능동적이고 진취적으로 제2의 인생을 열고 있는 슴니다. ​ 이런 오팔 세대의 다양한 4색을 알아보겟슴니다. ​ ​ 01 숨은 자리 찾아 다양한 직업에 도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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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랫동안 자리를 지켜온 직장을 떠나는 오팔 세대에게 퇴직은퇴가 아닙니다. 1은 오팔 세대를 이전, 장년층과 구분하는 가장 중요한 키ー와ー도이프니다니다.그들은 1을 통해서 또 하나의 무대를 적극적으로 개척하는 싱쥬은뇨은층이기 때문 이프니다니다.​ 현대 소비 사회에서 소비는 자신의 정체성과 라이프 스타일 1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이어서 제2의 인생을 시작하다 화석의 세대에 1는 더 이상 생계 유지만 수단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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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orea Granma로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팍막리에 할머니는 70여년 동안 총 6가지 직업을 갖고 있어 현재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114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 2019년'팍막리에, 이대로 죽지는 않는다'이라는 책을 발간하기도 했다.드라마 영상을 통해 구글 사장과의 만담인 을후는 요즘 그녀의 삶은 정예기 전성기라고 볼 수 있지만 패러글라이딩, 외벽등반, 스쿠버다이빙 등 전 세계를 돌며 다양한 경험을 하는 박막례 씨의 삶은 지켜보는 구독자들에게도 큰 희망과 즐거움을 줍니다.이처럼 플랫폼 경제가 발달하면서 오팔 세대가 자신의 재능을 적재적소에 배치할 수 있는 기회도 넓어지고 있습니다.​ ​ 02제가 들수록'욜에 ' 젊은 때보다 더 소중하게 되는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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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면서 가끔 많아진 오팔 세대에게 가장 큰 관심사는 가끔 활용이다. 시발콧 열정적으로 적극적으로 삶을 개척하고 온 오팔 세대는 인생 2라운드 때도 쓰지 않습니다. 여가를 직업처럼 즐기는 '프로요갈라'도 등장했습니다.​ 건강 관리를 위한 스포츠, 자기 계발을 위한 문화 센터의 수업, 젊은 시절에 포기한 작가, 화가의 꿈을 되찾은 취미 활동, 소홀한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돌보는 테테 로우에 1주 1이 금세 지그와잉 갑니다.​ 오팔의 세대에 여가와는 1이 없이 남아도는 시간 있을 때에 로이 아니라 하루라도 젊을 때 하지 않은 것, 하지 않은 것을 경험하고 그와잉룰 때문에 투자할 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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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회가 있는 한 전국 방방곡곡, 전 세계 명소로 흘러드는 오팔세데야, 이 이야기로 진정한 튀로족이다.​ 이처럼 여행 경험치가 쌓인 5060소비자들이 항상 그랬듯이어(다며 여행의 방법도 진화하고 있습니다.NS홈쇼핑에서는, 시니어 전용의 프리미엄 여행 특화 방송 "브라보 투어 라이프"를 발매했습니다.​ 쵸소리우에서 소개된 여행 상품인 '북유럽 9최초'프리미엄 상품은 여유 있는 관광 쵸쯔쵸은과 충실한 밥, 직항 항공사와 크루즈 이동으로 최적화된 짧은 동선을 준비하고 장거리 이동 브다소리울 모두 줄이고 편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요즘 아이들이 보내주는 휴양위주의 효도관광보다 삶의 버킷리스트를 완성하기 위한 여행을 선호해 직접 선택하는 시니어들이 늘 그랬듯이 어과일로 다양한 맞춤상품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03소비'대보다 '시장의 주축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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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팔 세대는 2040세대보다 변이 속도가 느릴 뿐이니 그만큼의 가치가 있다면 때 테로그와력을 잡혀서라도 변이를 쫓는 모습을 보이겠습니다. 시니어를 뜻하는 실버와 인터넷 서핑을 뜻하는 서퍼를 합친 신조어 실버 서퍼(silver-surfer)와 인터넷을 뜻하는 웹과 실버를 합친 신조어 웹바족의 등장이 그 예입니다.둘 다 은퇴 후 탄탄한 경제력을 바탕으로 인터넷과 스마트폰 등 IT기기를 능숙하게 조작할 수 있는 중장년층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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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런 변화로 온라인 쇼핑 업계가 흔들리고 있습니다.옥션이 20개 4년~20하나 8년 상반기까지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50대는 하나 30Percent, 60대는 하나 7개 Percent증가하고 전 연령대에서 가장 높은 증가율을 자기 요구합니다.게다가 그들은 밀레니얼 세대의 부모답게 아이로부터 얻은 정보·추천·후기를 기초로 본인들의 소비를 최대한 젊게 가져갑니다. 사양 소비는 대물림이 아니라 "대물림"되고 있습니다.​ 드럭 스토어 올리브 영의 20하나 8년 상반기 매출의 20.7Percent를 오팔 세대가 차지하고 있으며,'편리, 옴'서비스 마켓 컬리의 50대 회원은 20하나 8년 상반기 기준으로 전년 대비 한 0배 늘어났 슴니다. ​ ​ ​ 04트롯은 뭐 콘텐츠 시장의 지각 변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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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젊은 세대의 전유물로만 여겼던 콘텐츠 시장도 오팔 세대의 반응으로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영화시장에서는 중장년층의 향수를 자극해 입소문으로 흥행을 기록한 '보헤미안 랩소디'와 '터미네이터: 다크페이트'가 그 예입니다.소리악 분야에서는 중장년층 사이에서 오랜 전통 트로트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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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롭게 콘텐츠에 굶주리던 이들의 취향을 저격한 방송 프로그램 '마이 하나 은 미스트로트'는 평균적으로 하나하나 Percent의 높은 시청률로 종합편성채널 예능의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방송 우승자 송가인의 유행은 현재 대한민국 정상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혼자 콘서트는 해마다 매진 행진을 하고 있고, 이례적으로 지상파 방송으로 중계해 준 프로그램이 오타쿠 유행가가 있는 자신의 재방송을 넘어 세 방송까지 편성하곤 했습니다.그녀를 상징하는 색인 분홍색으로 물들인 콘서트장의 풍경은 젊은 세대에게도 화제가 되었습니다.​


    소비자로서 오팔 세대는 사실 굉장히 복잡하고 까다로운 집단입니다.오팔 세대가 모바일이나 밀레니얼 라이프에 익숙하다고 해서 똑같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원하는 것은 아닙니다.그렇다고 완전히 다른 종류의 상품이나 서비스로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까지의 생활과 동일한 욕구의 연장선상에서 배려하는 방향으로, 자신을 가져 가지 않으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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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같은 맥락에서 노인을 위한 산업이 따로 있다는 생각에서도 절친한 친구가 될 필요가 있습니다...오팔 세대가 필요로 하는 것은 전혀 새로운 무언가가 아니라 하나의 행복과 편의를 높이는 상품과 서비스입니다.이제야 겨우 자신만을 위해 살기 시작한 이들은 노동의 의의보다 열정의 즐거움을 추구하며, 미래가 아닌 오늘의 행복을 중시하고, 건강·아름다움·삶의 질을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는 소비자들입니다. 단지 큰 글씨에 사용하기 쉬운 기능으로 액세스 하는 방법은, 그들의 반응을 얻을 수 없습니다.우리 바그비 인터내셔널도, 오팔 세대를 위한 세심한 선전과 세분화된 라이프 스타 하나로 접근해,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브랜드 선전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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